♥통통맘의 통통 튀는 정보♥

임신21주 배크기와 증상 확인해두기!

임신 출산 이야기



안녕하세요, 통통맘이예요^^


어느덧 임신21주가 되고

임신21주 배크기도 제법 많이 커진거같아요 ㅎㅎ


이제는 딱붙는 옷을 굳이 입지않더라도

임산부 티가 나구용


오늘은 임신21주 배크기와 

임신 21주 증상에 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21주 배크기는?


임신21주 배크기는 배가 볼록하게 나왔지만

크게 불편하지는 않는답니다.


몸이 비교적 편하고 가벼운 시기라고 해요.

그래서 임신중 가장 황금기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하네요 ㅎㅎ





임신21주 배크기와 함께

증상에 대해서도 알아볼까요?


임신21주 증상으로는

태동이 느껴지는것!


태동이 꼬물꼬물그런느낌이 아닌

꿀렁꿀렁 거릴정도로 태아움직임이 활발해져요.


또한 임신21주 배크기가 커지면서

소화불량,헛배부름 증세가 심해집니다.




임신21주 배뭉침 증상이 자주 나타나는데

기존에 배뭉침 증상이 더 잦아진답니다.


하루 열번정도는 정상적인데

너무 잦거나 배뭉침증상이 

통증으로 나타난다면 병원을

방문해보셔야해요.





임신21주에는 정밀초음파검사를 통해

복벽균열이나 재대 탈장 등 

구조적 이상에 대한 진단이 가능해져


트리플 마커 검사에서 이상소견이 

발견되었다면 정밀 초음파 검사

확인할 필요가 있답니다.


또한 이시기에는 부종과 저림증상이

잘 나타나기때문에 마사지를 꾸준히해주시고

한 자세를 오랫동안 하지말고

자주 바꾸어주는것이 좋다고 해요.





임신21주 배크기와 증상들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유산위험성으로부터 많이 벗어났지만

급격한 체중증가에 신경써주셔한답니다.


아참!

태아보험은 준비 다들 하셨나요?


22주까지 가입이 가능하다고 해서

후다닥 준비완료했네요ㅠㅠ

그래도 다행히 준비다하고

사은품까지 알뜰히 챙겼어요^^


저와같은분들 링크남겨두고갈게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




무료상담받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