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맘의 통통 튀는 정보♥

임신중 붓기 나타나는 이유 확인해보아요!

임신 출산 이야기



임신중 붓기는 임산부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죠!


임신초기 혈압이 떨어지면서

가벼운 부종이 나타나기 쉬운데


임신 중기를 넘어가면서는

잠을 설칠 정도로 임신중 붓기가 심한 경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신중 붓기는 왜?


임신중 붓기 원인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


임산부의 경우

혈장 삼투압이 떨어지면서

체내 수분증가로

부종이 발생할 수 있고


자궁으로 가는 혈액량이 증가하는데에 비해

다른곳에 혈액순환이 원활하게되지않아

임신중 붓기가 잘 나타난다고 합니다





임신중 붓기는 어떻게?


임신중 붓기나 나타나기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하지만 임신중 붓기나 나타난다면

관리를 잘해주셔야하는데요!


체중이 아래로 쏠리기때문에

다리를 심장보다 위로 되도록

쿠션위에 다리 올려놓는것도

임신중 붓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임신중 붓기 짠음식 피해주세요!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들은

임신중 붓기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때문에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담백하고 저염식 식단위주로 해주세요





임신중 붓기, 산책과 수분섭취!


임신중 붓기를 해소하기 위해

어느정도 산책과

스트레칭은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꾸준히 수분섭취해주시는것도

잊지마세요 :  )





임신중 붓기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


임신중에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

엄마맘을 들었다놨다 할지 모르기때문에

미리미리 알아두는 것이 중요한것같아요 ㅎㅎ


아이가 태어나고 아이가 성인이 될때까지

쭈욱 보장받을 수 있는

태아보험 임신22주까지만 

가입할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혹시 아직 준비못한분들 있으실것같아서

링크공유하고갈게요~




무료상담받아보기